Object Oriented Programming(oop)
1. 상속
상위클래스를 하위클래스가 모두 이어 받는것입니다. 즉, 부모가 자식에게 유전자를 물려주듯이 부모의 특징을 자식에게 물려줍니다.
2. 다형성
상속과 연관이 있는 개념으로, 한 객체가 다른 여러형태의 객체로 재구성 되는 것을 말합니다.
쉽게 말하면 한부모의 밑에서 태어난 자식(쌍둥이포함)이 똑같지는 않는것과 같은 것과 같다할 수 있습니다.
오버로딩(Overloading)과 오버라이딩(Overriding)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.
3. 캡슐화
데이터와 코드의 형태를 외부로부터 알 수 없게 하고, 데이터의 구조, 역할, 기능을 하나의 캡슐 형태로 만드는 방법입니다.
4. 추상화
객체의 공통적인 속성과 기능을 추출하여 정의하는 것.
'공부 etc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WS] Bastion 과 NAT Gateway (0) | 2023.05.08 |
---|---|
SVN과 Git의 차이점, 버전 관리 시스템(VCS) (0) | 2023.05.08 |
[23.04.27] REST API (0) | 2023.04.27 |
[Cloud] 컨테이너, 도커, 쿠버네티스(k8s) (0) | 2023.04.05 |
[Java] final에 관하여 (0) | 2023.02.25 |